2020년도 문제 11-(3) 질문 jsy8133 2021년 03월 17일 11:3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질문 내용 : 성적계수(COP)를 구할 때 Gh는 h2'를 이용하여 구한 냉매순환량을 사용했습니다. 이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두 가지로 나눠주기 때문에 Gh는 h2'를 이용하여 구한 값이 아닌 h2를 이용하여 구한 값으로 문제를 풀어야 하지 않을까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18일 04:1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몇회(몇월)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jsy8133 2021년 03월 19일 03:57 20년도 1회 문제 11-(3)입니다. 0 imjaeki 2021년 03월 19일 04: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의 열량 = 실제 냉매순환량 x (실제냉매순환량 1kg당 실제 압축일량) 으로 구해야 합니다.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 h2' 를 적용했어도 실제압축과정의 일량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h2-h1)을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몇회(몇월)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20년도 1회 문제 11-(3)입니다.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의 열량 = 실제 냉매순환량 x (실제냉매순환량 1kg당 실제 압축일량) 으로 구해야 합니다.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 h2' 를 적용했어도 실제압축과정의 일량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h2-h1)을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