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문제 11-(3)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질문 내용 : 성적계수(COP)를 구할 때 Gh는 h2'를 이용하여 구한 냉매순환량을 사용했습니다. 이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두 가지로 나눠주기 때문에 Gh는 h2'를 이용하여 구한 값이 아닌 h2를 이용하여 구한 값으로 문제를 풀어야 하지 않을까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몇회(몇월)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20년도 1회 문제 11-(3)입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의 열량 = 실제 냉매순환량 x  (실제냉매순환량 1kg당  실제 압축일량)  으로 구해야 합니다.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 h2' 를 적용했어도  실제압축과정의 일량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h2-h1)을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