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문제 13-(2),(3),(4)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질문 내용 : (2) → 답을 구하실 때 엔탈피를 이용하여 구하셨는데요.. 엔탈피는 어떻게 구하신건가요..?? 조건에는 전혀 언급이 없는데.. (3) → 공기 가열기와 온수가 열교환을 할 때 온수의 일부가 증발하여 잠열도 같이 고려해야 할 것 같은데요.. 현열만 고려하신 이유가 있나요?? (4) → 가습량을 구하실 때 절대습도를 고려하셨는데요.. 절대습도는 어디서 구하신건가요?? 조건에는 별다른 언급이 없는데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몇회(몇월)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20년도 1회 문제 13-(2),(3),(4) 질문입니다.
답변드립니다.
1.엔탈피 값은 공기선도를 그리신후 각점의 엔탈피값을 읽어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2. 온수가열기의 입구온도가 45도 이고 출구온도가 40도 이므로 온수는 증발하지 않습니다.
3.절대습도는 공기선도에서 읽는 것이며 증기선도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3번 강의는 몇 강에 있나요??
제가 알기에는 위 값을 구하려면 각도기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답변드립니다.
20년 1회 1번 강의는 20년1회 기출문제 강의 1강에 있다고 강의 차례(목록)표에 써 있고요,
20년 1회 3번 문제는 2강에 있다고 강의 차례(목록)에 써 있습니다.
공기조화 문제에서 각도기를 이용하는 문제는 아직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질문을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