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실무 질문 합니다. minist 2021년 03월 29일 12:33 공유 과정명: 전산세무 1급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강사님 안녕하세요~~ 자본금과 적립금 조정명세표 (갑)의 이익잉여금 입력 질문드립니다. 73회 보통 증감 차감 칸에 입력하면 문제를 풀었는데 83회의 답도 그렇게 나와있고요. 근데 73회는 작년분을 감소칸에 입력하고 올해분을 증가에 입력했는데 보통 증가, 감소칸에만 입력해도 상관없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usk1119 2021년 03월 29일 16:14 교수님 보통 시험문제가 출제되면 이 부분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많이 하십니다. 결론은 재무상태표 데이터를 그대로 입력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재무상태표상 데이터를 그대로 입력하지 않고 재무상태표의 금액과 다르게 입력한 경우에는 정답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반면, 자본내역은 결과적으로 재무회계상 재무상태표 기초, 기말잔액 및 변동내역과 일치하면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결국 결론은 중간에 증감에 대해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기초잔액과 기말잔액을 맞추면 됩니다. 물론 시험 출제 의도와 상황에 맞춰서 출제된 내용대로 답을 작성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보통 시험문제가 출제되면 이 부분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많이 하십니다.
결론은 재무상태표 데이터를 그대로 입력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재무상태표상 데이터를 그대로 입력하지 않고 재무상태표의 금액과
다르게 입력한 경우에는 정답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반면, 자본내역은 결과적으로 재무회계상 재무상태표 기초, 기말잔액
및 변동내역과 일치하면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결국 결론은 중간에 증감에 대해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기초잔액과
기말잔액을 맞추면 됩니다.
물론 시험 출제 의도와 상황에 맞춰서 출제된 내용대로 답을 작성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