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회 이론

4번 문제 어떻게  푸는 거에요?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회사가 취득한 금액은 1,020,000원 이지만 발행시점이 2020년 1월 1일인데 

    그 이후인 2020년 7월 1일에 취득한 사례 입니다. 

    이럴 경우 1월~ 6월까지 기간이 경과된 만큼의 이자 가액까지 쳐서 구매한 것으로 

    봅니다. 

    1년 이자 120,000원 = 1,000,000원 X연 12%

    일 경우 이자를 수령할 수 있는 1년이 경과한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경과한 6개월 

    만큼은 이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취득한 가격 중 경과된 상반기 시간에 대한 

    이자 60,000원을 함께 부담하여 구매한 것으로 본다는 취지 입니다. 

    취득가액 1,020,000원 - 경과된 시간에 대한 이자 60,000원 = 960,000원 취득원가 

     

    (차)국채(매도가능증권 등) 960,000원   (대)현금 1,020,000원

    (차)미수수익 60,000원 

     

    이후 1년 분 이자 수령 시점 

    (차)현금 120,000원             (대)미수수익 60,000원 

                                                (대)이자수익 60,000원 

    이렇게 취득시점 이전에 대한 부분을 미수수익으로 취득이후 6개월만큼만 

    내가 수익으로 인식하는 이자수익으로 나누어 회계처리하라는 취지 입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