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1급 건설자금이자 질문입니다 jhm0127 업데이트 시간 2021년 05월 21일 01:32 공유 과정명: 강사명: 1번 문제에서 이자비용 계상한 것은 그럼 문제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usk1119 2021년 05월 21일 11:06 교수님 죄송하지만 페이지 정보가 없어서 답변이 어렵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페이지 및 기출문제라면 회차 정보를 알려주세요. 유슬기. 0 jhm0127 2021년 05월 21일 11:16 앗 죄송합니다 298페이지 1번 문제입니다 0 usk1119 2021년 05월 22일 13:51 교수님 문제 내에서 이자비용 60,000,000원 계상하다라는 표현은 이자비용으로 비용인식 한 금액이 60,000,000원 있으니 이 금액 중 건설자금이자에 해당하는 만큼은 이자비용으로 계상하였어도 손금이 아니므로 손금불산입 별도의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 입니다. 이자비용이 60,000,000원 ---> 건설자금이자와 관련된 차입금이 없다면 모두 손금항목으로 별도의 손금불산입이 필요 없음. 이자비용 60,000,000원 --> 이 중 건설자금이자와 관련된 금액이 33,000,000원 정도 포함이 된 상태. 그렇다면 건설자금이자에 대해서는 손금인정 안함. 이자비용 처리한 것 중 손금불산입 조정이 필요. 이러한 흐름을 이야기 하고자 이자비용이 언급된 것입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죄송하지만 페이지 정보가 없어서 답변이 어렵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페이지 및 기출문제라면 회차 정보를
알려주세요.
유슬기.
앗 죄송합니다
298페이지 1번 문제입니다
문제 내에서 이자비용 60,000,000원 계상하다라는 표현은
이자비용으로 비용인식 한 금액이 60,000,000원 있으니
이 금액 중 건설자금이자에 해당하는 만큼은 이자비용으로 계상하였어도
손금이 아니므로 손금불산입 별도의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 입니다.
이자비용이 60,000,000원 ---> 건설자금이자와 관련된 차입금이 없다면
모두 손금항목으로 별도의 손금불산입이 필요 없음.
이자비용 60,000,000원 --> 이 중 건설자금이자와 관련된 금액이 33,000,000원 정도
포함이 된 상태. 그렇다면 건설자금이자에 대해서는 손금인정 안함.
이자비용 처리한 것 중 손금불산입 조정이 필요.
이러한 흐름을 이야기 하고자 이자비용이 언급된 것입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