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1급 건설자금이자 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1번 문제에서 

이자비용 계상한 것은 그럼 문제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죄송하지만 페이지 정보가 없어서 답변이 어렵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페이지 및 기출문제라면 회차 정보를 

    알려주세요. 

     

    유슬기. 

     

    0
  • 앗 죄송합니다

    298페이지 1번 문제입니다

    0
  • 문제 내에서 이자비용 60,000,000원 계상하다라는 표현은 

    이자비용으로 비용인식 한 금액이 60,000,000원 있으니 

    이 금액 중 건설자금이자에 해당하는 만큼은 이자비용으로 계상하였어도 

    손금이 아니므로 손금불산입 별도의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 입니다. 

    이자비용이 60,000,000원 ---> 건설자금이자와 관련된 차입금이 없다면 

    모두 손금항목으로 별도의 손금불산입이 필요 없음. 

    이자비용 60,000,000원 --> 이 중 건설자금이자와 관련된 금액이 33,000,000원 정도 

    포함이 된 상태. 그렇다면 건설자금이자에 대해서는 손금인정 안함. 

    이자비용 처리한 것 중 손금불산입 조정이 필요.

     

    이러한 흐름을 이야기 하고자 이자비용이 언급된 것입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