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83회 기출문제 세무조정 5번 문제 답변 부탁드려요~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전산세무 1급 세무조정 5번에 대손충당금한도초과액 500만원있잖아요. 그거.. 똑같이 문제나오면 그냥 무조건 감소 자리에 전기 대손충당금 한도초과액 500만원 써줘야 하나요? 증가되는것은 알겠고 나머지는 알겠는데.. 꼼꼼히 1회독 하다보니까. 갑자기 헷갈려서 문의 드려요~ 총액법이라고 하셨는데.. 그냥 문제에 아무말 없으면 총액법이라고 하고 감소자리에 써줘야하는건지.. 답변 부탁드려요~
0
댓글
대손충당금한도초과액은 손금불산입(+유보) 처리된 부분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생길 때 증가 500 기말잔액 500
있었을 것 입니다.
이후 대손충당금한도초과액은 다음기에 손금산입(-유보)로 추인되기 때문에
기초500, 감소 500
이렇게 쓰게 됩니다.
기초 대손충당금한도초과가 추인되어 사라질 때 감소자리에 넣습니다.
처음에 (+유보) 였기 때문에 감소자리에도 (+)로 입력 하는 것 입니다.
세무조정은 어차피 총액법에 의해 하기 때문에 위 내용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