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6월 25일 문제 6번 baqyun 2021년 02월 15일 22:45 공유 안녕하세요 문제에서 외벽체를 통한 부하를 구할때 보정상당온도차로 구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외벽체 문제보면 외기 내기 온도차로 계산되있드라구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17일 03:3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여름철 벽체에는 열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외기온도차로 부하를 계산하게 됩니다. 어느 지역, 몇시, 방위 등에 따라 상당외기온도차가 표에 주어지는데 이 상당외기온도차의 기준이 되는 외기온도와 실내온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표에서 기준으로 주어진 외기온도, 실내온도와 현재 부하를 구하려고 하는 건물의 외기온도, 실내온도와 다르다면 보정을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보정 방법은 실기교재 60p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여름철 벽체에는 열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외기온도차로 부하를 계산하게 됩니다.
어느 지역, 몇시, 방위 등에 따라 상당외기온도차가 표에 주어지는데 이 상당외기온도차의 기준이 되는
외기온도와 실내온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표에서 기준으로 주어진 외기온도, 실내온도와 현재 부하를 구하려고 하는 건물의 외기온도, 실내온도와 다르다면 보정을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보정 방법은 실기교재 60p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