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0년9월12일 4번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안전율을 냉동부하에 적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P37에서 제빙부하 계산시 안전율을 적용가능한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P37에서 제빙부하는 제빙을 위한 총 냉동부하를 의미하는 것이며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는 순수 제빙만을 위한 부하를 물어본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만약에 이 문제에서도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하지 않았다면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적용한다면  제빙부하 = 냉동부하가 되기 때문에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