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0년9월12일 4번 sunga923 2021년 02월 16일 10:16 공유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안전율을 냉동부하에 적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P37에서 제빙부하 계산시 안전율을 적용가능한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17일 03: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P37에서 제빙부하는 제빙을 위한 총 냉동부하를 의미하는 것이며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는 순수 제빙만을 위한 부하를 물어본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만약에 이 문제에서도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하지 않았다면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적용한다면 제빙부하 = 냉동부하가 되기 때문에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P37에서 제빙부하는 제빙을 위한 총 냉동부하를 의미하는 것이며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는 순수 제빙만을 위한 부하를 물어본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만약에 이 문제에서도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하지 않았다면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적용한다면 제빙부하 = 냉동부하가 되기 때문에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