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0월 11번 덕트치수에 대한 질문입니다


A분기부에서 b를 구할 때 45의 길이를 적용해서 b가 18로 나왔는데 저 45라는 값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시 질문드리면 장방형 덕트 치수를 AxB로 표현할 때 A가 장변이면서 세로치수이고 B가 단변이면서 가로치수이기 때문에 b를 구할 때 45를 적용시킨 것인가요?
0


A분기부에서 b를 구할 때 45의 길이를 적용해서 b가 18로 나왔는데 저 45라는 값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시 질문드리면 장방형 덕트 치수를 AxB로 표현할 때 A가 장변이면서 세로치수이고 B가 단변이면서 가로치수이기 때문에 b를 구할 때 45를 적용시킨 것인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장방형 덕트 치수를 AxB로 표현할 때 A가 꼭 장변이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이 덕트의 A분기부에서 분기되기 전과 후의 덕트 규격 중에서 25는 동일하다고 답을 적는 표에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풍량에 따라 덕트 규격의 변화는 45에서 변화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만약에 치수가 같지않은 경우의 문제가 주어질 수도 있나요? 예를 들어 문제에서 A-E구간 장방형 덕트 길이가 ㅁx15로 주어지고 계산과정에서 A-E 구간 장방형 덕트 치수가 20x15라는 값이 도출 되었을 때 b를 구할 수 있을까요?
답변드립니다.
나누어지는 풍량이 주어지고 덕트의 한쪽 치수가 주어지면 풍량비율로 나누어지는 덕트의 규격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서는 풍량비율로 덕트의 규격을 나눌 수 있도록 값들이 주어지든지 아니면 아에 나누어 지는 덕트의 규격이 주어 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