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0월 11번 덕트치수에 대한 질문입니다

A분기부에서 b를 구할 때 45의 길이를 적용해서 b가 18로 나왔는데 저 45라는 값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시 질문드리면 장방형 덕트 치수를 AxB로 표현할 때 A가 장변이면서 세로치수이고 B가 단변이면서 가로치수이기 때문에 b를 구할 때 45를 적용시킨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장방형 덕트 치수를 AxB로 표현할 때 A가 꼭 장변이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이 덕트의  A분기부에서 분기되기 전과 후의 덕트 규격 중에서  25는 동일하다고 답을 적는 표에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풍량에  따라 덕트 규격의 변화는 45에서 변화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 답변 감사합니다 만약에 치수가 같지않은 경우의 문제가 주어질 수도 있나요? 예를 들어 문제에서 A-E구간 장방형 덕트 길이가 ㅁx15로 주어지고 계산과정에서 A-E 구간 장방형 덕트 치수가 20x15라는 값이 도출 되었을 때 b를 구할 수 있을까요?

    0
  • 답변드립니다.

    나누어지는 풍량이 주어지고 덕트의 한쪽 치수가 주어지면  풍량비율로 나누어지는 덕트의 규격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서는 풍량비율로 덕트의 규격을 나눌 수 있도록 값들이 주어지든지  아니면 아에 나누어 지는 덕트의 규격이 주어 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