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수가습의 열수분비 계산과정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서, 표제와 관련하여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책 52페이지에 있는 순환수가습의 열수분비 수식을 정리하실때 u=LCt'/L 로 표현하셨는데, 왜 열수분비 공식이 이렇게 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열수분비 공식은 "u=dh/dx=(qs+qL)/L" 인데 "u=LCt'/L"과 매칭이 되질 않습니다. 교수님의 명쾌한 해설 기대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u = 열량/수분  입니다.  물이 가지고 있는 열량( 엔탈피) = LCt 인데 온도가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기 때문에 t' 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습되는 물은 공기로 부터 열을 받아 증발했다가 다시 가습되면서 공기에 열을 주기 때문에 순환수 가습에서 증발잠열은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