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기출 93회 대손실적률 질문입니다.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2개는 93회 문제,답안이고, 밑에 두개는 81회입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실기 법인세 파트 대손충당금 질문드립니다.
93회 답안을 보면 기본율이 아니라 실적율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문제에 대손설정률 1% 가 아니라 대손실적률 1% 라고 기재가 되어있으면 문제 풀때 기본율이 아니라 실적률에 체크를 해야 하나요?? 똑같이 1%라 금액 변동도 없는데 기본율, 실적율 체크가 점수에 영향을 미치나요?
그리고 기출 81회도 93회처럼 문제에 대손실적률 1%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정답은 기본율에 체크되어 있어서 뭐가 맞는건지 헷갈립니다.
0
댓글
아. 그러네요.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당연히 대손율 1%이니
기본율에 체크하고 문제를 풀것 같습니다.
실적률이라 하면 기본적으로 1%가 아닐 경우 체크하는 자리 인데
저도 93회차 해설은 좀 의외입니다.
우선은 기본율에 체크하던 실적률에 체크하고 1을 기록하던
정답으로 모두 인정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서식을 통해 나오는 금액이 동일하기 때문에 잘 못 작성했다고 할 수 없어요.
그럼에도 93회차 처럼 실적률에 정답을 제시한 다면 지금 질문주신
수강생님 처럼 81회 기출과 93회 기출을 모두 근거로 제시하여
정답으로 인정해 줄 것을 요청하고 그 부분에 대해 정답을 인정 받으시면
될 것이라 봅니다.
오히려 실적률에 체크하고 1을 적용하는 방법이 저는 더 이해가 가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81회 보다는 최근에 시행된 시험이니 앞으로
동일한 형태로 문제가 출제가 되면 실적율에 체크하고 문제를 푸는 것도
안전하게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이 될 것 같습니다.
뭔가 속 시원한 답을 드리고 싶었는데 솔직히 기본율 실적율 모두 정답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나 그래도 93회가 최근이니 실적률에 1을 체크하고
가는 걸로 결론을 내야 할 것 같습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