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실기 2007년 10월7일 시행 문제2번 질의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공조냉동기사실기 2007년 10월7일 시행 문제2번 에서 증발기의 냉각열량을 구할때 q=KAdT로 구하셨는데, 증발기는 증발잠열로 구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왜 증발기의 열통과율로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매량 및 그 냉매의 증발잠열이 주어졌다면 질문하신대로 구하면 됩니다.  그런데  주어진 것이 증발기내의 냉매 증발온도 와 냉장고의 온도, 그리고 증발기의 열전도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q=KAdT로 구 구한 것입니다.

    그렇니까  질문하신 증발잠열량과  q=KAdT로 구한 열량은 같은 값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