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실기 2007년 10월7일 시행 문제2번 질의 aidapart 2021년 02월 25일 02:0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공조냉동기사실기 2007년 10월7일 시행 문제2번 에서 증발기의 냉각열량을 구할때 q=KAdT로 구하셨는데, 증발기는 증발잠열로 구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왜 증발기의 열통과율로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26일 05:3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매량 및 그 냉매의 증발잠열이 주어졌다면 질문하신대로 구하면 됩니다. 그런데 주어진 것이 증발기내의 냉매 증발온도 와 냉장고의 온도, 그리고 증발기의 열전도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q=KAdT로 구 구한 것입니다. 그렇니까 질문하신 증발잠열량과 q=KAdT로 구한 열량은 같은 값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매량 및 그 냉매의 증발잠열이 주어졌다면 질문하신대로 구하면 됩니다. 그런데 주어진 것이 증발기내의 냉매 증발온도 와 냉장고의 온도, 그리고 증발기의 열전도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q=KAdT로 구 구한 것입니다.
그렇니까 질문하신 증발잠열량과 q=KAdT로 구한 열량은 같은 값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