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7월 1번 문제 외기 부하 질문입니다
1.외기부하 구할 때 전체풍량G가 적용되어 있는데 15년 7월 10번 문제에는 외기부하를 계산할 때 외기풍량G0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냉방시에는 전체풍량을 적용하고 난방시에는 외기풍량을 적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2. 11년 7월 1번 문제에서 실내 풍량을 구할 때 5번 조건에서 외기비율이 송풍량의 1/5이면 전체풍량은 외기풍량의 5배가 되고 전체풍량을 구하면
120x25.5x5=15300이 나옵니다 답지에서 구한 값 10563.64와 차이가 많이 나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아, 답지 다시보니 뒤에 엔탈피값을 혼합엔탈피값을 적용했었네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