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트 시스템 풍량 dlwnska01 2021년 02월 26일 09:44 공유 과정명: 실기 강사명: 임재기 2010년 7월 4일 실기 4번문제 질문인데요 풍량을 구할 때 어떤 기준으로 풍량을 구하는지 강의에서 못들었던것 같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풍량을 구하고 기준이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5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27일 10:2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1개당 취출구 풍량이 3000" 으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덕트가 감당해야할 취출구 수 x 3000으로 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E-F 구간의 덕트는 취출구1개의 풍량을 감당하면 되기 때문에 풍량은 3000이 됩니다 A-B구간의 덕트는 취출구 6개의 풍량을 감당해야 하므로 1800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dlwnska01 2021년 02월 27일 11:52 자꾸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강사님ㅠㅠ.. 문제에 수가 주어지지 않았기에 그림을 보고 수를 파악하는것 같은데 이 그림에서 취출구가 왜 6개 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아니 취출구라는게 어떤 기호로 표시 되는 건지 어떤 기준인지 질문 드립니다. 0 cocol02 2021년 02월 27일 15:46 (편집된 시간 2021년 02월 27일 15:52) 지나가다가 보게 되었는데요, AB구간에서 6개의 취출구 풍량을 감당해야한다는 의미는 AB구간에 취출구가 6개가 있다라는게 아니라 AB구간을 지나서 6개의 취출구 쪽으로 풍량이 이동해야하니 AB구간에는 6개 취출구 풍량을 감당해야 한다라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신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EF구간의 마지막은 취출구가 1개밖에 없으니, 취출구 1개 풍량을 감당하는 것이구요. 정확하지 않은 답변이 될 수도 있는데 혹시 급하실 것 같아서 미흡하지만 제 생각 남겨봤습니다 0 dlwnska01 2021년 02월 28일 06:07 아하....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몰라가지고 문제에서 힌트만 찾고있었네요ㅠㅠㅠ 감사합니다!!ㅎㅎ 0 imjaeki 2021년 02월 28일 11:44 교수님 coco102님의 답변이 정확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1개당 취출구 풍량이 3000" 으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덕트가 감당해야할 취출구 수 x 3000으로 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E-F 구간의 덕트는 취출구1개의 풍량을 감당하면 되기 때문에 풍량은 3000이 됩니다
A-B구간의 덕트는 취출구 6개의 풍량을 감당해야 하므로 1800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자꾸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강사님ㅠㅠ.. 문제에 수가 주어지지 않았기에 그림을 보고 수를 파악하는것 같은데 이 그림에서 취출구가 왜 6개 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아니 취출구라는게 어떤 기호로 표시 되는 건지 어떤 기준인지 질문 드립니다.
지나가다가 보게 되었는데요, AB구간에서 6개의 취출구 풍량을 감당해야한다는 의미는 AB구간에 취출구가 6개가 있다라는게 아니라 AB구간을 지나서 6개의 취출구 쪽으로 풍량이 이동해야하니 AB구간에는 6개 취출구 풍량을 감당해야 한다라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신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EF구간의 마지막은 취출구가 1개밖에 없으니, 취출구 1개 풍량을 감당하는 것이구요.
정확하지 않은 답변이 될 수도 있는데 혹시 급하실 것 같아서 미흡하지만 제 생각 남겨봤습니다
아하....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몰라가지고 문제에서 힌트만 찾고있었네요ㅠㅠㅠ 감사합니다!!ㅎㅎ
coco102님의 답변이 정확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