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증발기 , 터보냉동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매번 소중한 답변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및 교재를 보면 터보 냉동기에서는 흡입시 유적 흡입이 없다 라고 배웠습니다.

강의 설명으로는 음압 흡입으로 인해 그렇다고 배우긴 했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터보 냉동기의 경우 고압토출이 잘 안되어 2단 압축을 많이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왕복동식과 같은 경우처럼 터보 냉동기의 고압토출이 힘든 이유를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지 선생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터보냉동기에 대한 저의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1.터보냉동기의 구조를 보시면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가  송풍기에 흡입되기 전 엘리미네이터를 거치게 되어있습니다.  이 엘리미네이터에서 냉매액 이나 기름방울(유적)을 제거하게 되어 압축되는 냉매 증기속에는 액이나 기름방울이 함유되지 않는 것입니다.

    2.터보냉동기는  압축기가  터보 송풍기 입니다.  송풍기의 원심력을 이용하여  압축하기 때문에 왕복동식 처럼 압축을 강하게 하기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