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 시스템은 냉방을 어떤 식으로 하는건가요?

태양으로부터의 열을 축열조에 저장해서 따뜻한물로 쓰는건 난방에 이용되겠구나 이해가 가는데

냉방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태양열 시스템으로 냉열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태양열은 아직까지는  난방에만 이용하고 있지만  냉방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흡수식 냉동장치, 흡착식 냉방 장치로  냉방할 수 있습니다.

    흡수식 냉방장치의 발생기(재생기)에  필요한  가열량으로 태양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흡착식 냉방장치에서는 흡착제를 건조시키는 가열량으로 태양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태양열을 이용한 냉방장치가  보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 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