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기출 78회 8번 minist 2021년 03월 07일 05:17 공유 과정명: 전산세무 1급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기출 78회 8번에 고정제조간접비 차이 실제 생산량 묻는 문제에서 배부액 배부차이는 표준조업도 x 표준 배부율인데 실제생산량을 왜 표준조업도 쪽에 대입하는건가요? 아직 이해가 안되서 공식에 대입해서 풀고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usk1119 2021년 03월 07일 15:54 교수님 고정제조간접원가의 배부액은 표준조업도 X표준배부율 이렇게 계산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표준조업도라는 것이 정확하게는 실제산출량에 허용된 표준조업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실제산출량(실제생산량)을 기준으로 생성한 표준조업도를 활용하여 계산하게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고정제조간접원가의 배부액은
표준조업도 X표준배부율
이렇게 계산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표준조업도라는 것이 정확하게는
실제산출량에 허용된 표준조업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실제산출량(실제생산량)을 기준으로 생성한 표준조업도를
활용하여 계산하게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