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기출 78회 8번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기출 78회 8번에 고정제조간접비 차이 실제 생산량 묻는 문제에서

 배부액 배부차이는 표준조업도 x 표준 배부율인데 

실제생산량을 왜 표준조업도 쪽에 대입하는건가요? 

아직 이해가 안되서 공식에 대입해서 풀고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고정제조간접원가의 배부액은 

    표준조업도 X표준배부율

    이렇게 계산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표준조업도라는 것이 정확하게는 

    실제산출량에 허용된 표준조업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실제산출량(실제생산량)을 기준으로 생성한 표준조업도를 

    활용하여 계산하게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