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 선도 상태점 관련 질문 드립니다.

2007년도 7월 8일 문제 9번에 냉매 상태점을 p-h 선도에 표시할 때 수액기를 지난 점 3번은 과냉각액에 표시해야 하는 지 포화액선에 표시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증발기를 지나는 점 6번 역시 습증기 구간에 표시해야 하는 지 포화액선에 표시해야 하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포화액선에 표시해야 한다면 그 이유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3점은 포화액선과 과냉각액 중 어느곳에 표시해도 됩니다.

    2., 증발기 출구점은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건포화증기선(질문자께서 포화액선 이라고 한 점)에 표시합니다.  증발기 출구점이 습중기라고 언급이 되어있거나,과열증기 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건포화 증기선에 표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