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문제 5-(3)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질문 내용 : 문제 5-(3)에서 송풍기 풍량을 구할 때 Q=GCdT에서 G=Q/CdT으로 변환하지 않고 왜??            G=Q/로우CdT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원래 G가 풍량이기에 바로 구하면 될 것 같은데... 설명 요청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도 20년1회 5번 문제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풍량의 단위를 m3/min으로 구하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kg/min으로 구하라고 했다면  밀도로 나누어 주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