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문제 5-(3) 질문 jsy8133 2021년 03월 15일 13: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질문 내용 : 문제 5-(3)에서 송풍기 풍량을 구할 때 Q=GCdT에서 G=Q/CdT으로 변환하지 않고 왜?? G=Q/로우CdT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원래 G가 풍량이기에 바로 구하면 될 것 같은데... 설명 요청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15일 14: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도 20년1회 5번 문제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풍량의 단위를 m3/min으로 구하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kg/min으로 구하라고 했다면 밀도로 나누어 주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도 20년1회 5번 문제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풍량의 단위를 m3/min으로 구하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kg/min으로 구하라고 했다면 밀도로 나누어 주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