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1번 관련 sy4114 2021년 03월 16일 12:3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전양정 구할 때 왜 배관손실수두, 기기손실수두, 노즐 압력에 9.8을 나누나요? (단위 환산으로 사료됨)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17일 01:2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단위환산 입니다. 압력 P = 감마 x H 이므로 수두H = P / 감마 입니다. 따라서 수두 H = P / 9.8 입니다. 여기서 9.8 kN/m³ = 물의 비중량(감마) 입니다. 감사합니다. 교재에 오타가 많아 보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책 전체를 si 단위로 변경해야 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조만간 정오표를 올리겠습니다. 보시다가 오타를 발견하시는대로 질의응답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에 대하여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단위환산 입니다.
압력 P = 감마 x H 이므로 수두H = P / 감마 입니다.
따라서 수두 H = P / 9.8 입니다. 여기서 9.8 kN/m³ = 물의 비중량(감마) 입니다.
감사합니다.
교재에 오타가 많아 보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책 전체를 si 단위로 변경해야 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조만간 정오표를 올리겠습니다.
보시다가 오타를 발견하시는대로 질의응답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에 대하여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