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1번 관련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 전양정 구할 때 왜 배관손실수두, 기기손실수두, 노즐 압력에 9.8을 나누나요? (단위 환산으로 사료됨)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단위환산 입니다.

    압력 P = 감마 x H 이므로  수두H = P / 감마    입니다.

    따라서   수두 H = P / 9.8  입니다.   여기서 9.8 kN/m³ = 물의 비중량(감마)   입니다.

    감사합니다.

    교재에 오타가 많아 보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책 전체를 si 단위로 변경해야 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조만간 정오표를 올리겠습니다.

    보시다가 오타를 발견하시는대로  질의응답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에 대하여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