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회차 2번 냉동능력문제
냉동능력은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①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냉매중에서 냉매액량 X (h1 - h7)
②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전체냉매량(냉매액+냉매증기) X (h1 - h6)
2009년9월 2번은 아래 ②식으로 구한 것이고
2010년4월 6번은 위 ①식으로 구한 것입니다.
라고 답변하신내용이 있습니다.
동일한 문제를①과②로 적용하여 계산을 하면 값이 상이하게 나옵니다. 어떤 문제일때 ①과②를 구분하여 적용하여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문제에서 열교환기가 있고 Go를 계산할수 있으면 ①번 계산식으로 적용하고 그외의 문제는 ②로 적용해도 되는 건지요?
바쁘시겠지만 확인부탁드립니다 .
0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은 2가지로 구할 수 있습니다. ①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냉매중에서 냉매액량 X (h1 - h7) ② 냉동능력 = 팽창밸브 통과한 전체냉매량(냉매액+냉매증기) X (h1 - h6)
위 내용은 식으로 유도된 것이므로 틀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2009년9월13일 문제 2번을 질문하신대로 확인한 결과 둘다 10RT(=9.99RT) 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21년도 교재의 오타 정정 내용을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추후로 오타가 확인되면 다시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