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2번 질문입니다 windscole 업데이트 시간 2021년 03월 17일 18:28 공유 맨 마지막 극간풍 부하계산에서 마지막에 1000을 곱해주던데 왜 곱해주는지요 별도 질문 드립니다. 계산식 적을때 원본 계산식으로 적어도 되는지 아니면 이항을 해서 적어야하는지요. 예를 들면 x × 2 = 5 (원본계산식) x = 5/2(이항한 계산식)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18일 04:23 (편집된 시간 2021년 03월 18일 04:2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극간풍 부하의 단위를 W로 구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x 1000을 해준 것입니다. 비열 Cp의 단위가 kJ/kg.K이기때문에 그대로 계산하면 답이 kW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kW를 W로 고치기 위해 x 1000을 해준 것입니다 2. x × 2 = 5 (원본계산식) 까지만 써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x = 5/2(이항한 계산식) 처럼 가능하면 끝까지 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이트 자료실에 문제풀이 정정내용과 정오표를 올려놓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극간풍 부하의 단위를 W로 구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x 1000을 해준 것입니다.
비열 Cp의 단위가 kJ/kg.K이기때문에 그대로 계산하면 답이 kW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kW를 W로 고치기 위해 x 1000을 해준 것입니다
2. x × 2 = 5 (원본계산식) 까지만 써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x = 5/2(이항한 계산식) 처럼 가능하면 끝까지 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이트 자료실에 문제풀이 정정내용과 정오표를 올려놓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