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2번 질문입니다

맨 마지막 극간풍 부하계산에서 마지막에 1000을 곱해주던데 왜 곱해주는지요

 

별도 질문 드립니다.

계산식 적을때 원본 계산식으로 적어도 되는지 아니면 이항을 해서 적어야하는지요.

예를 들면

x × 2 = 5   (원본계산식)

x = 5/2(이항한 계산식)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극간풍 부하의 단위를 W로 구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x 1000을 해준 것입니다.

    비열 Cp의 단위가 kJ/kg.K이기때문에 그대로 계산하면 답이 kW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kW를 W로 고치기 위해   x 1000을 해준 것입니다

    2.  x × 2 = 5   (원본계산식) 까지만 써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x = 5/2(이항한 계산식) 처럼 가능하면 끝까지 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사이트 자료실에 문제풀이 정정내용과  정오표를 올려놓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