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1급 강의교재 문제
- 과정명: 전산회계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
안녕하세요, 강사님! 작년부터 강사님 강의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늘 감사 드립니다. 학습 관련 질문 드립니다.
1) 2020 전산회계1급 교재 299페이지 - 매입매출전표 오류수정 [5]번 문제
유형이 카과라고 하셨는데 불공의 3.비영업용 소형자동차 구입, 유지 및 임차...가 아닌 이유는 무엇일까요? 증빙서류가 카드전표라 하더라도 과세 물품에 대해서 불공제사유에 해당하는 소비라고 하면 불공제 유형으로 학습했는데 차량의 사이즈나 그러한 디테일한 부분이 문제에서 언급되지 않아서 카과인지 궁금합니다.
2) 2020 전산회계1급 교재 276페이지 - 매입불공 [18]번 문제
대금은 회사에서 월말에 결제할 예정이라 미지급금인 것은 이해했습니다. 에어컨이 비품으로 들어가지 않으므로 가지급금으로 대체 처리하였는데 문제 마지막 부분에 '...가지급금으로 처리하며 가지급금에 거래처 입력은 생략한다.'를 보고 분개할 때 프로그램에서 일부러 거래처를 지우지 않으면 오답일까요?
3) 케이렙 최신 업데이트 버전 사용시 - 매입매출전표입력 유형 "영세"에서
가운데 부분에 영세율 구분 옆에 '서류번호'라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제가 듣고 있는 강의가 작년 버전이라 혹시 이번 시험에 특별히 적용되어야 하는 부분인지 여쭤봅니다.
4) 개정세법 강의 3강
2021년 개정세법 반영과 법인조정 2021년 개정세법 반영에 관한 내용을 업데이트 해주신 것 같은데, 혹시 전산회계 1급 관련이면 부가가치세법위주로 재숙지하면 될까요?
질문이 많았습니다. 전산회계 2급 취득 후 1급을 공부해보니 범위가 좀 더 넓어졌더라구요. 강사님 덕에 열심히 학습하여 좋은 결과 얻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문제 5번
해당 문제는 공장화물자동차의 주유대금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공장화물자동차는 승용차가 아니므로 불공제 해당 사유가 아닙니다.
불공제가 되려면 언급하신 것 처럼 소형승용차여야 하는데
해당 문제는 공장화물차 이므로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하나 세금계산서 없이 신용카드 전표라
매입카과로 등록하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세금계산서를 수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불공제 사유에 해당되는
거래는 매입매출전표에 출제되지 않습니다.
매입매출전표에 등록하지 않고 그냥 일반전표에 등록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어차피 매입세액 공제도 받지 못하는
거래이며 가장 대표서류인 세금계산서도 없기 때문에 매입매출전표에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2)아닙니다. 가지급금에 대해서 거래처를 등록하라고 했다면
최명수를 가지급금에 등록해야 했겠지만 등록하지 말라고 한 것의
의미는 자동으로 표시되는 (주)청담을 수정하지 말고 그대로
입력하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별도로 거래처를 지우는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3)영세에 대한 관련 정보가 제시가 되면 그 자리에 넣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16수출의 경우에도 수출실적번호를 전표에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수출실적번호를 제공하는
매입매출전표는 거의 출제되지 않고 있답니다. 허니 아마도 그 부분을
무시하는 문제로 출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개정세법
부가가치세 부분에 대해서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이번 시험은 간이과세자의 요건이 4,800만원에서 8,000만원으로
상향조정이 되었으며 간이과세자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된
내용이 주 이슈입니다. 그 이외에는 크게 변화된 부분은
없으니 기존에 학습하신 방향대로 하시고 개정세법 강의
내용만 전체적으로 보시면 충분할 것 이라 봅니다.
전산회계2급부터 차근차근 잘 쌓아 가고 계시는 군요.
사실 잘 알지 못해도 욕심에 전산회계1급부터 시작해서
많이들 포기하시거나 힘들어 하시는데 정성스럽게 차근차근
기초부터 다져가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안그래도 오늘 새 강의 업데이트 하며 두통이 심해서
조기 퇴근하며 마음이 불편하고 조급했는데 건강 유의하라는
글을 보니 마음이 뭉클해지며 위로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유슬기.
두통이 있으신 중에도 상세하고 구체적인 답변 남겨주신 덕분에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격려의 말씀 또한 감사합니다, 강사님! 강의를 늘 열정적으로 하셔서 많이 동경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
예전에 2급 공부할 때 회계자격증 취득순서에 대해서 문의드린 적이 있었는데 그때에도 답변을 참 성실히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전반적으로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전산회계 다음은 보통 전산세무를 취득하던데... 세무회계와는 많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큰 카테고리인 세무회계 자격증에서 봤을 때 어떤 그림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자격증 취득 후 그걸 활용하거나 추후 전망은 어떤지 잘 아실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그리고 회계사나 그런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산세무나 세무회계와 연결이 되는지, 아니면 아예 다른건지 조금 알 수 있을까요? 관심이 가는데 정보가 많지 않아 이패스코리아 웹사이트에서 보이는 자격증 기준으로 여쭤봤습니다. 바쁘시지 않을 때 조금이라도 알려주시면 더 검색해보려 합니다.
남은 하루 공부 열심히 해서 내일 좋은 결과로 다시 감사 인사 드리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