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세 이론과 세무조정 실기 문의드려요 chlwngmlz 2021년 05월 14일 06:58 공유 과정명: 6월+ 8월 전산세무 1급 종합 강사명: 유슬기법인세 (이론) 강의를 꼭 먼저들어야 세무조정 (실기) 가 이해가 가능한가요?시험 출제 빈도가 아무래도 세무조정 (실기)가 높다보니,먼저 학습하는게 좋을듯싶어서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usk1119 2021년 05월 14일 14:40 교수님 실기를 먼저 듣는다고 하더라도 이해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론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식을 작성하는 것이 법인조정에 대한 실습이다 보니 단순하게 문제를 읽고 그냥 자리에 숫자만 입력하여 서식을 작성하게 되면 응용이나 자료 해석에서 어려움이 종종 생기고 입력하는 과정에서 모든 자리에 대해 의미를 알지 못하는 상태이니 왜 넣는지 모르고 기계적으로 입력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학습에 효과나 시간에 활용성 측면에서 우선은 이론을 먼저 수강하시고 해당 이론에 맞는 실무를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실무에 대한 비중이 높은 것은 실무를 잘 하시기 위해서는 이론에 대한 바탕이 있어야 실무를 진행할 수 있기에 실무에 대한 비중이 높은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을 하는데 부가가치세 이론을 모르는 상태에서 예정신고 누락분에 대한 매출 영수증 거래를 반영한다고 하면 그에 대한 부분의 자리부터 가산세까지 반영할 때 설명을 듣고 넣기는 하지만 완전하게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다음 문제를 풀려고 해도 스스로 잘 안풀리는 것과 유사합니다. 물론 법인세법을 오래전이라도 한 번 정도는 들어 보셨다거나 실무를 2회독 하실 계획으로 실무-이론-실무 순서로 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라 하신다면 실무를 먼저 수강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학습 스케쥴 반영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실기를 먼저 듣는다고 하더라도 이해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론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식을 작성하는 것이
법인조정에 대한 실습이다 보니
단순하게 문제를 읽고 그냥 자리에 숫자만 입력하여 서식을 작성하게 되면
응용이나 자료 해석에서 어려움이 종종 생기고 입력하는 과정에서
모든 자리에 대해 의미를 알지 못하는 상태이니 왜 넣는지 모르고
기계적으로 입력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학습에 효과나 시간에 활용성 측면에서 우선은 이론을 먼저 수강하시고
해당 이론에 맞는 실무를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실무에 대한 비중이 높은 것은 실무를 잘 하시기 위해서는 이론에 대한 바탕이 있어야
실무를 진행할 수 있기에 실무에 대한 비중이 높은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을 하는데 부가가치세 이론을 모르는 상태에서
예정신고 누락분에 대한 매출 영수증 거래를 반영한다고 하면 그에 대한
부분의 자리부터 가산세까지 반영할 때 설명을 듣고 넣기는 하지만 완전하게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다음 문제를 풀려고 해도 스스로 잘 안풀리는 것과 유사합니다.
물론 법인세법을 오래전이라도 한 번 정도는 들어 보셨다거나
실무를 2회독 하실 계획으로 실무-이론-실무 순서로 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라 하신다면
실무를 먼저 수강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학습 스케쥴 반영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