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질문에 대한답변 다시한번 질문드릷니다!!!

 

 

  • 과정명: 
  • 강사명: 

https://support.epasskorea.com/hc/ko/community/posts/360073493872-%EC%A0%84%EC%97%B4%EB%A9%B4%EC%A0%81-a%EA%B5%AC%ED%95%98%EB%8A%94%EA%B2%83-%EC%A7%88%EB%AC%B8%EC%9E%87%EC%8A%B5%EB%8B%88%EB%8B%A4

 

12년 1회 8번문제에서

전열량, 열전달율, 풍량, 풍속을 조건으로 다주어졌는데

그럼 2번식으로도 A를 구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1번식은 맞고 2번식은 저문제에서 틀리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번식(풍량식 Q=AV)으로 A를 구하면 직접 팽창코일의 전면면적(1.07X2)이 나옵니다.

    즉 열전달량식(q=KA델타t)에서의 전열면적A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열전달량식에서의 A와  풍량구하는 식에서의 A는 의미가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