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3회 9번

옛날에 이 질문을 했을때 
https://support.epasskorea.com/hc/ko/community/posts/44249586822041-24%EB%85%84-2%ED%9A%8C-7%EB%B2%88

===

https://support.epasskorea.com/hc/ko/community/posts/44331201319449-%EC%9D%B4%EC%A0%84-%EC%A7%88%EB%AC%B8-%EC%9E%AC-%EC%A7%88%EB%AC%B8
질문3) 필기에서 G= (V*체적효율)/ 비체적1 을 해서  V=(G*비체적1)/ 체적효율 이걸로
토출량 구했던 식이 생각이 났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체적효율이 빠졌더라고요
강의를 봐서 설명은 이해가 되었는데 체적효율이 없는 이유가 있나요? 체적효율이 문제에서 주어졌음에도

답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축기 1기통당 행정체적을 구할 때는 이론 토출량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이론 토출량 = 이론 냉매순환량 x 비체적입니다.

따라서 이론 토출량 V = 이론냉매순환량 G X  비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답변을 받았었습니다. 

다만 13년 3회 9번 강의를 보다보니까 피스톤 토출량 (이론)토출량은  V= (G*비체적1)/ 체적효율 이라고 설명하시더라고요 
해당 강의가 잘못된건가요 아니면 옛날 질문의 답변이 잘못 된건가요?

 

아니면 피스톤 토출량과  압축기 1기통당 행정체적이 다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3년 3회 9번 강의에서

      피스톤 토출량 (이론)토출량은  V= (G*비체적1) / 체적효율 이 맞습니다.

      위 식에서 G값은 실제냉매량 이므로 체적효율로 나눠주면 이론 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

    2. 지난번에 답변드린 내용은 이론 토출량 V = 이론냉매순환량 G X  비체적 이라는 것입니다.

       이 때의 G값은 이론냉매순환량 입니다.

    3. 정리합니다.

       지난번 답변의 G값은 이론냉매순환량 이고, 13년3회9번의 G값은 실제냉매순환량 입니다.

    4. 기호 G는 이론냉매순환량 기호로 사용할 수도 있고,  실제냉매순환량 기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